데일리로 이동

데일리푸드

검색

데일리푸드 대메뉴

데일리푸드 서브메뉴

기사 리스트

늦게 가면 다 팔리고 없는 편의점 존맛 햄버거

글 : 최덕수

 

생활 물가의 상승에 따라 저렴한 한 끼 식사의 대표 격이었던 햄버거 메뉴의 가격도 인상되고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 16개 메뉴 가격을 평균 2.8% 올렸음을 알린 바 있다. 6개월 만의 가격 인상은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비용 상승의 영향으로 이야기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햄버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선택지다. 지금부터는 버거 프랜차이즈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편의점 버거 신상 제품들을 모아서 둘러보고자 한다.

 

GS25 ‘산리오캐릭터즈 베이컨크림치즈버거’

 

 

편의점 GS25는 산리오캐릭터즈의 IP를 활용한 신제품 ‘베이컨크림치즈버거’를 출시했다. 쿠로미의 대파크림치즈버거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된 산리오캐릭터즈 버거로, 가격은 3,900원이다. 아담한 사이즈의 번 사이에 로메인 상추, 소스, 그리고 훈제향을 느낄 수 있는 닭고기 패티가 든 구성이다. 말랑말랑한 번과 크림치즈의 담백한 풍미가 매력적인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약 30초 조리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 ‘대파새우버거’

 

 

편의점에서 베이커리류, 간편한 식사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버거 선택지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최근 편의점 이마트24는 대파와 새우의 풍미를 활용한 ‘대파새우버거’를 출시했다.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번에 통통한 새우를 가득 넣어 만든 버거 제품이다. 짭짤하면서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대파 햄 샐러드도 들어가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개당 3,600원이다.

 

CU ‘통인시장 추억의 햄버거’

 

 

편의점 CU는 전통 재래시장인 통인시장과 콜라보한 버거 제품 ‘통인시장 추억의 햄버거’를 출시했다. 서울 종로구 소재의 통인시장은 식당, 반찬, 과일가게 등 70여 점포가 영업하고 있는 전통의 골목형 재래시장이다. 통인시장 추억의 햄버거는 너비아니 패티에 케첩과 마요네즈를 버무린 양배추채를 담았다. 옛날부터 시장에서 흔히 먹던 향수 가득한 맛을 구현하고자 한 제품이다. 가격은 3,400원이다.

 

GS25 ‘편스토랑 찬또떡갈비치즈버거’

 

 

편의점 GS25는 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과 손잡고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상품 출시 20개월 만에 누적 매출 500억 원을 넘은 편스토랑 제품 중 지금까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제품은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개발한 ‘찬또떡갈비치즈버거’로 전해진다. 찬또떡갈비치즈버거를 비롯한 이찬원 메뉴 7종은 총 1500만 개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된다. 히트 상품 찬또떡갈비치즈버거의 판매가는 3,500원이다.

 



CU ‘T1 스파이시 통닭다리살버거’

 

 

편의점 CU는 글로벌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정상급 프로게임단 T1과 콜라보한 버거 제품 ‘스파이시 통닭다리살버거’를 출시했다. T1 선수단의 화끈한 경기력을 연상시킬 수 있는 매콤 소스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글레이즈드 번과 두꺼운 치킨 패티의 조화를 화끈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제품에는 T1 선수단 포토카드 30종 중 하나가 랜덤 동봉돼 있다. 편의점 판매가는 개당 4,000원이다.

 

CU ‘오뚜기 매코매요 치킨 버거’

 

 

편의점 CU는 오뚜기의 ‘스리라차와 마요네스가 만든 매코매요 소스(이하 매코매요)’를 활용한 간편식으로 ‘오뚜기 매코매요 치킨 버거’를 출시했다. 매코매요 치킨 버거는 두툼한 닭다리살 치킨 패티에 매콤하면서 고소한 매코매요 소스를 뿌려 아삭한 양상추 등과 함께 맛을 낸 햄버거 제품이다. 담백한 닭가슴살을 활용한 치킨 샌드위치도 함께 출시됐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3,900원이다.

 

세븐일레븐 ‘땡초치킨버거’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연계해 ‘땡초치킨버거’를 선보였다. 땡초치킨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는 멕시카나의 스테디셀러 메뉴다. 땡초치킨버거는 떙초치킨을 편의점의 특색에 맞게 햄버거로 구현한 간편식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는 편의점 채널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이 땡초치킨 맛을 접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됐다. 편의점 판매가는 3,900원이다.

 

이마트24 ‘스테이크 에그디럭스버거’

 

 

편의점 이마트24는 SPC삼립과 손을 잡고 ‘스테이크 에그디럭스 버거’를 출시했다. 손에 이물질을 묻히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제공된다.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지 않는 이들이 맛있게 즐길 만한, 스테이크 패티의 육향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패티 중심의 버거이기에, 별도로 야채를 더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3,500원이다.

 



CU ‘짜파게티 유니짜장버거’

 

 

편의점 CU는 국내 식품 기업 농심과 유통업계 최초로 간편식 제휴를 맺고 짜파게티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짜장 라면의 대표 브랜드인 짜파게티를 색다른 레시피의 간편식 메뉴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버거 제품으로는 ‘짜파게티 유니짜장버거(3,200원)’가 출시됐다.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를 잘게 다진 유니 짜장 볶음을 듬뿍 넣어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높였다. 폭신한 글레이즈드 번 사이에 계란프라이, 더블업 치즈 토핑을 넣었다.

 

이마트24 ‘온천집 스키야키 버거’

 

 

이마트24는 익선동을 중심으로 전국 7개 지점을 가지고 있는 샤브샤브 맛집 ‘온천집’과 손을 잡고 간편식 판매를 개시했다. 협업 상품 중에는 버거도 있는데, 바로 ‘스키야키 버거’다. 햄버거 패티 대신 불고기볶음을 넣고 된장 데리야키 소스, 계란프라이, 양배추 샐러드로 구성한 제품이다. 온천집에서 먹을 수 있는 스키야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편의점 기준 판매가는 3,900원이다.

 

최덕수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내정보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