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 이동

데일리 푸드

검색

데일리푸드 대메뉴

기사 리스트

딸기덕후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딸기 디저트 10

글 : 안혜선

 

브랜드마다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내놓아 딸기덕후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새빨갛고 앙증맞은 크기에 상큼하고 달달한 맛까지 갖춘 딸기로 만든 디저트는 언제나 옳다. 브랜드 별 딸기 디저트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달콤한 딸기의 매력에 빠져보자.

 

1. 스타벅스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

 

신선한 우유와 크림 프라푸치노 특유의 풍미에 새콤달콤한 딸기 시럽이 마블링 돼 휘핑크림이 얹어진 상큼한 음료로, 다른 딸기 음료에 비해 많이 달지는 않은 편이다.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를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우유를 두유로 바꾸고 딸기 시럽을 추가하면 깊은 프라푸치노 맛을 느낄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초코 드리즐과 자바칩 등 커스텀을 추가하면 내 입맛에 딱 맞는 프라푸치노를 만들 수 있다.

 



2. 공차 딸기 밀크티

 

잎차로 직접 우려낸 베르가모트 향의 얼그레이티에 딸기의 풍미를 더한 음료로, 마시면 마실수록 은은하게 밀크티 향이 느껴진다. 주문할 때 얼음과 당도를 입맛에 맞게 적당히 조절하고, 펄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는 딸기 밀크티를 맛볼 수 있다. 2017 시즌 메뉴로 출시됐으니, 진정한 딸기덕후라면 시즌이 지나가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음료다.

 

 

3. 투썸플레이스 딸기 요거 생크림 케이크

 

상큼한 딸기와 부드럽고 진한 플레인 요거트가 어우러진 깔끔한 요거트 생크림 케이크로, 폭신하고 촉촉한 시트 사이사이에 얇게 발린 생크림과 절인 딸기가 케이크의 풍미를 더한다. 약간은 투박하게 발려있는 듯한 새하얀 요거트 생크림 위에 빨간 딸기가 옹기종기 모여있어 귀엽기까지 하다. 그동안 투썸플레이스에서 티라미수 케이크만 고집했다면 새롭게 도전해볼 만한 메뉴다.

 

 

4. 요거프레소 딸기 요거트 타르트

 

‘딸기 요거트 봄봄’ 시리즈 중 하나로, 바삭한 바닐라쉘에 딸기 요거트 무스 필링을 가득 채운 뒤 딸기를 살포시 얹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신선한 딸기와 슈거 파우더의 조화로 상큼함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한때 메리 딸기로 딸기 전성시대를 누렸던 요거프레소가 딸기 요거트 타르트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5. 파스쿠찌 딸기 티라미수 컵 케이크

 

딸기 퓌레를 듬뿍 적신 비스퀴와 마스카포네 무스가 어우러진 상큼한 디저트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상큼한 딸기와 도톰한 마스카포네 치즈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싱그러움을 전한다. 앙증맞은 크기와 비주얼, 상큼함까지 더해져 1인 3케이크는 할 수 있을 듯하다. 달달하고 상큼한 디저트를 먹고 싶다면 적극 추천!

 

 

6. 엔제리너스 큐브 베리 브레드

 

정육면체로 커팅한 큐브형 브레드에 달콤한 연유를 바르고 상큼한 겨울 생딸기를 가득 토핑해, 바삭한 식감과 싱그러운 과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연유, 생크림, 딸기, 초코의 조합이라니 맛이 없으려야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다. 일반 브레드와 달리 브레드가 커팅 돼서 나오기 때문에 직접 자르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큰 장점.

 

 

7. 파리바게트 딸기 디저트 아이스크림

 

달콤한 딸기 아이스크림과 라즈베리 소르베, 딸기 케이크가 함께 어우러진 레이어드 디저트 아이스크림으로, 3단 레이어드 디저트 아이스크림 시리즈의 두 번째 상품으로 출시돼 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핑크핑크하고 폭신해 보이는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상온에서 10분 정도 녹인 후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저격했다.

 

 

8. 카페베네 비벼 먹는 페이스트리 딸기

 

달콤한 딸기와 생크림을 토핑해 비벼 먹는 페이스트리로, 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딸기와 함께 생크림에 찍어 먹으면 된다. 페이스트리답게 겉은 파이처럼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해 생크림과 잘 어울린다. 또한, 시원한 냉동 딸기가 입안에 맴돌며 달콤함을 전한다. 생크림을 잔뜩 얹은 비주얼도, 맛도 최고인 카페베네 인기 디저트.

 

 

9. 코스트코 딸기 블루베리 타르트

ⓒ Daily, Instagram ID @hyejin._1122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코스트코의 딸기 블루베리 타르트는 2만 원이 안 되는 가격에 재료를 아끼지 않고 가득 넣었다. 냉동 딸기와 블루베리를 가득 올리고 시럽을 얹었으며, 타르트 안에는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가 있다. 보기에는 극강의 단맛을 낼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다. 개인적으로는 딸기 디저트 중 비주얼 최고라고 생각한다.

 

 

10. 할리스 딸기 치즈케이크 할리치노

 

고소하고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와 고다치즈, 체더치즈를 올리고 그 위에 딸기잼을 듬뿍 얹은 음료로, 보기만 해도 부드러우면서 상큼할 것 같다. 다른 딸기 디저트에 비해 호불호가 거의 안 갈리는 편. 한 번도 딸기 치즈케이크 할리치노를 먹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인기 있는 음료다.

 ​ 

안혜선 press@daily.co.kr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내정보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