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 이동

데일리푸드

검색

데일리푸드 대메뉴

기사 리스트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중국당면 요리 추천

글 : 황현주

 

평소 유튜브 먹방을 즐겨보는 사람이라면 넓적한 중국당면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넓적 당면보다 훨씬 넓고 납작한 당면으로 떡보다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유명 먹방BJ '도로시'먹방에서 매운 음식과 곁들여 자주 등장해, 수많은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고 있다. 평소 일반 당면의 식감이 아쉬웠다면 좀 더 두껍고 쫄깃한 식감의 중국당면을 추천한다. 일반 당면보다 불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넓적하기 때문에 양념이 깊게 배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떤 소스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시도해보는 재미가 있다. 오늘은 중국당면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정리해봤다. 

 

중국당면 + 크림파스타

ⓒ Daily, Instagram ID @hhhh_jijj

쫄깃한 식감의 까르보나라를 즐기고 싶다면 중국당면 크림파스타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면이 넓적할수록 흡수성이 좋아 소스가 깊게 배어들어 잘 어울린다. 실제로 까르보나라나 크림파스타를 만들 때 일반 스파게티 면보다 넓은 탈리아텔레 또는 페투치네를 많이 사용한다. 이처럼 크림을 활용한 소스에 중국당면을 넣어 파스타를 만들면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크림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중국당면 + 불닭까르보나라

ⓒ Daily, Instagram ID @sy___yynn

까르보나라 소스와 불닭볶음면이 만나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불닭 까르보나라 레시피. 이미 숱하게 화제가 된 레시피로 평소 불닭볶음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면 한 번쯤 먹어봤을 메뉴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중국당면을 사용하면 색다른 조합으로 이색적인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톡하고 터지는 비엔나소시지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가 따로 없다.

 

중국당면 + 로제파스타

ⓒ Daily, Instagram ID @ej._.921

중국당면은 파스타면처럼 다양한 파스타 소스와 곁들여 즐길 수 있다. 앞서 말했듯 면이 넓적하기 때문에 크림종류의 파스타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데,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를 섞은 로제소스를 활용해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치즈나 소시지 등 다양한 재료를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으니 평소 파스타를 즐겨 먹는다면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중국당면 + 카레

 

카레와 중국당면의 콜라보도 잘 어울린다. 카레와 불린 중국당면을 함께 넣고 끓여도 좋고, 불린 중국당면을 끓는 물에 한번 삶아 카레소스를 부어 먹어도 된다. 파스타처럼 카레를 살짝 졸여주면 당면에 소스가 깊게 배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더욱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소시지, 떡볶이 떡, 각종 야채 등을 넣어 카레떡볶이로 즐겨 먹어도 맛있다.

 



중국당면 + 엽기떡볶이

ⓒ Daily, Instagram ID @unii_aa

가장 많이 알려진 중국당면 활용 메뉴다. 수많은 엽떡중독자를 낳은 엽기떡볶이에 중국당면을 넣은 레시피로, 해당 음식을 검색하면 수백여 개의 해시태그 수를 자랑한다. 중국당면에 매운 엽기떡볶이 소스가 깊게 배어들어 당면만 먹어도 맛있을 뿐만 아니라 쫄깃쫄깃한 식감이 떡보다 더 매력적인 중독성을 자랑한다. 불린 중국당면을 엽기떡볶이에 그대로 넣어 먹어도 좋지만, 팬에 한번 빠르게 볶아주면 양념이 깊게 배어들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중국당면 + 조개찜

출처: 유튜브 채널 도로시 방송 화면 캡처

중국당면 인기의 일등공신은 bj도로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당면을 활용한 먹방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특히 매운 양념을 활용한 음식들은 구독자들의 침샘을 자극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500만이 넘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매운조개찜 중국당면은 레시피 공유가 빗발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삶은 가리비, 웅피조개 등을 매운 양념과 버무려 중국당면을 더한 레시피로 조개의 감칠맛과 중국당면의 쫄깃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다.

 

중국당면 + 찜닭

 

당면 없는 찜닭은 앙꼬 없는 단팥빵과 다름없다. 당면을 추가하면 맛의 풍미는 물론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이 좋은 간장 양념이 중국당면에 배어 맨밥에 면발만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쫄깃쫄깃한 식감에 반해 메인 재료인 닭보다 손이가 주객전도가 되어버린 느낌이 든다.

 

중국당면 + 김치찜

 

중국당면은 김치찜과 만나도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냄비에 잘 익은 김치를 넣고, 그 위에 다시마 육수를 부어 중국당면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근사한 요리가 완성된다. 또 다른 방법으로 김치찌개나 부대찌개에 중국당면을 넣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얼큰한 국물과 쫄깃한 당면의 만남은 웬만한 사리 뺨칠 정도의 어울림을 자랑하며, 평소에 볼 수 없던 조합이기에 신선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황현주 press@daily.co.kr

맞춤형 최저가 정보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내정보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