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로 이동

데일리 푸드

검색

데일리푸드 대메뉴

기사 리스트

고소하고 담백한 보양식! 영양만점 간편 닭죽 10

글 : 정해린

 

닭을 푹 고아 만든 육수에 먹기 좋게 찢은 닭고기 불린 쌀을 함께 넣어 끓인 닭죽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뛰어나며 닭의 영양소 또한 포함돼 있어 보양식으로도 사랑받는 음식이다. 별다른 양념을 넣지 않아도 닭 육수의 깊은 맛 덕에 감칠맛이 뛰어나며 인삼이나 마늘, 대추 등을 함께 넣고 끓여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생닭을 삶아 만든 육수에 또 다시 쌀과 채소 등을 넣고 끓여야 하기 때문에 만드는 과정이 약간 번거로운 점도 있다. 이러한 닭죽을 매번 끓여 먹을 수는 없지만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완제품들도 시중에 나와 있다. 여러 브랜드의 간편 닭죽을 자세히 알아보자. 

 

비비고-녹두 닭죽

 

채소 육수에 큼지막한 닭고기와 녹두의 맛까지 느낄 수 있는 닭죽이다. 국내산 쌀을 저온 보관해 신선하게 만들었으며 아스파탐 등의 감미료가 들어 있지 않다고 한다. 커다란 녹두 알갱이와 닭고기 살이 꽤 들어 있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으며 적당히 짭짤한 맛이다. 파우치 형태로 구성돼 있어 포장을 뜯어 데우기만 하면 빠르게 즐길 수 있다. 쌀만 들어간 닭죽보다 곡물의 고소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닭죽을 찾는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양반-영양 닭죽

 

국내산 닭가슴살과 멥쌀로 만든 닭죽으로 당근과 애호박 등의 채소와 인삼도 들어 있다. 통조림처럼 생긴 캔 뚜껑을 개봉하면 1인분으로 먹기 좋은 양의 죽이 들어 있으며 간이 강하게 돼있어 싱겁지 않다. 닭고기의 입자는 작지만 양은 적지 않으며 인삼은 눈에 띄게 큰 크기로 들어 있다. 한 끼 용으로 간편하게 먹기에는 꽤 괜찮은 편이며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 입맛에 따라 짜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짠 것을 싫어한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비비고-누룽지 닭백숙죽

 

닭죽에 고소한 맛이 나는 누룽지가 첨가된 제품이다. 쌀알의 식감이 살아 있으며 채소와 닭고기 등의 건더기도 제법 푸짐하다. 누룽지 알갱이는 크지 않고 작은 편이며 고소한 맛도 은은하게 느껴진다. 그릇처럼 생긴 용기에 담겨 있어 포장을 벗긴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데워 먹으면 된다. 그릇이 낮고 평평해 먹기 편리하며 숟가락도 함께 구성돼 있다. 간편하지만 가성비 좋게 닭죽을 먹고 싶다면 한 번쯤 먹어봐도 나쁘지 않은 제품으로 맛과 양 모두 평균 이상이다.

 

오뚜기-오즈키친 영양닭죽

 

국산 닭가슴살부터 찹쌀과 멥쌀, 양파, 귀리, 당근 등의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죽이다.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있으며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가열한 뒤 먹으면 된다. 닭고기 크기가 크고 밥알도 식감이 적당히 살아 있으며 가격 대비 양도 많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간이 삼삼한 편이기 때문에 강한 맛이 싫거나 담백하게 즐기고 싶다면 더욱 알맞다. 파우치 포장으로 가볍고 휴대하기 좋아 야외에서도 먹기 용이한 장점이 있으며 무난하게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본죽-보양삼계죽

 

닭고기와 함께 인삼을 넣어 푹 고아냈다는 이 제품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주를 이룬다. 적당히 잘 퍼진 밥 알갱이와 부드러운 닭고기, 간간이 보이는 채소 건더기까지 부드럽고 먹기 편하다. 대체적으로 건더기들이 입자가 크지 않아 아플 때도 무난하게 먹기 좋을 것 같은 제품이다. 간도 세지 않고 적당히 먹기 좋을 정도이며 농도와 식감도 적당하다. 용기는 파우치 형태와 일회용 그릇 두 가지가 있어 원하는 대로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동원 들깨닭죽

 

들깨 가루가 포함돼 있어 보다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닭죽이다. 멥쌀과 찹쌀, 닭가슴살과 들깨가루 등이 주재료이며 당근과 표고버섯 건더기도 꽤 크게 들어 있어 씹는 식감도 좋다. 들깨 가루 때문에 그냥 보기에도 일반 닭죽보다 불투명하고 더 걸쭉해 보이는 이 제품은 묽은 것보다는 씹는 맛과 되직함을 선호한다면 더욱 좋아할 맛으로 밥알의 크기도 제법 크다. 닭 육수의 맛이 대부분인 일반 닭죽보다 훨씬 고소하며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좋다.

 

죽이야기-전복인삼닭죽

 

닭죽에 무려 전복과 인삼까지 들어간 보양식으로는 아주 좋은 제품이다. 전복과 전복 내장이 함께 들어 있어 죽 색깔이 아주 진하며 채소와 닭고기 건더기도 듬뿍 들어있다. 부드러운 닭죽에 쫄깃한 전복이 함께 씹히는 식감이 좋으며 내장의 고소한 맛도 같이 느낄 수 있다. 전복죽과 닭죽의 맛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먹어봐도 좋을 죽이다. 전복은 완도산을 사용한다고 하며 인삼과 대추 등도 들어 있어 몸보신을 하고 싶을 때 먹기 좋은 제품이다.

 

쓰리케어 포켓죽 영양삼계

 

한 개 분량에 해당하는 열량이 33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다이어트용 닭죽이다.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파우치에 들어 있는 제품으로 뚜껑을 열고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으며 휴대하기도 쉽다. 수삼과 닭가슴살, 찹쌀 현미 등이 들어 있으며 나트륨과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지방은 함유돼 있지 않다. 죽은 수삼 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편이며 건더기가 크지 않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다. 양이 아주 적기 때문에 식단을 조절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아침엔복죽 누룽지닭죽

 

아침 대용으로 먹기 좋게끔 나온 제품으로 동그란 일회용 용기에 들어 있다. 다진 채소와 닭고기 건더기가 먹기 좋은 크기로 들어 있으며 누룽지도 간간이 보인다. 재료가 잘게 잘 썰려져 있어 어린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기 좋을 것 같다. 누룽지의 맛은 강하지 않아 닭죽에 고소한 맛이 첨가된 정도이며 농도는 중간 정도이다. 아침 식사용으로 나왔기 때문에 양이 적은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너무 무겁지 않으며 가볍고 깔끔한 닭죽을 찾는다면 괜찮은 제품이다.

 

미스터네이처 영양 닭죽

 

파우치 형태의 냉동 간편죽으로 다른 제품들보다 비교적 칼로리가 낮다. 당근 등 잘게 썬 채소와 닭고기 건더기가 들어 있으며 농도는 묽지만 점성이 있는 편이다. 밥알 알갱이가 작고 전체적으로 매우 부드러운 편이어서 굳이 씹을 필요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냉동식품이지만 간편하고 맛도 나쁘지 않아 보관이 용이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추천할 만하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거나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가벼운 음식으로도 적합하다. 

 

정해린 press@daily.co.kr

댓글 0로그아웃

    SNS로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소셜 댓글 작성하기

    당신을 위한 맞춤 기사

      요즘 사람들이 좋아해요

        요즘 뜨는 신상

        푸드, 먹는 즐거움을 담다

          생생한 푸드 이야기

            내정보관리